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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파르타 내배캠

스파르타 내배캠 Unity 3기 24일차

by LemongO 2024. 1. 25.

 

 

 

 

 

오늘은 이어서가 아닌 팀 프로젝트에서 배운 걸로 짧게 써보려고 한다. (진짜 짧음)

 

 


Physics Material 2D

 

팀 프로젝트 게임으로 똥 피하기류의 게임을 만들기로 했다. 근데 점프를 곁들인, 장애물박스를 곁들인...

 

여기서 문제는 플레이어가 벽에 비벼질 때 미끄러지는게 아니라 촥 달라붙어버린것이다.

 

왼쪽으로 계속 이동중이다.

 

이러면 안 되는데 흠... 

 

다함께 플레이어 이동 로직, 리지드바디, 기타등등을 생각하던 와중 갑작스레 팀장님의 한 마디

"저거 Physics Material 쓰면 될 건데요?"

 

...

...

...?!

어?

 

왜... 그 생각을 못했지???

 

근데 그게 되는거였어?

 

한 번도 써 볼 생각을 안 해봐서 그런가 완전 새롭게 느껴졌다.

하지만 쓰는 방법은 잘 알고 있으니 바로 적용해보았다.

 

 

 

Physics Material 2D를 만들어준다.

 

설정값에는 마찰과 탄성을 조절할 수 있다.

지금 필요한건 저 쫀쪼하게 달라붙음을 없애야 하니 마찰을 줄이도록하자.

 

뚝 떨어지는게 아니라 벽에 붙어 슬라이딩 하는 느낌을 주고싶다하여 0.02라는 값을 남겨 두었다.

 

그럼 적용을 해야하는데 실제로 마찰값을 가질 친구는 장애물이다.

장애물에 적용 시켜 주도록하자.

 

장애물 오브젝트의 BoxCollider2D 에 적용

 

오직 이 작업만 하면 된다?!

 

ㅇㅇ 됨

 

진짜되네;;